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3.02 11:53
28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심재철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과 신천지가 명단을 누락해 감염병 확산 방지 노력에 피해를 준 것은 분명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중국 우한에서 대구 입국을 통한 감염 경로를 명확히 밝힐 것을 정부에 촉구하면서 신천지와 통합당과의 관계를 의심하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그는 "코로나 사태 확산은 정부와 대통령의 초동대응 실패와 부실, 늑장 대응"이라며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은 이만희 총회장 체포와 신천지 해체를 주장하며 확산 책임을 신천지로 돌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코로나19 중국 문제는 지난해 12월부터인데 법무부는 발병 전인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중국 우한 신천지 교인이 42명이라고 했다. 복지부 장관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 문제라고 했다"며 "우한에서 들어온 신천지 교인이 사태를 모든 책임이 있는 것으로 몰아간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친여 매체는 통합당과 신천지를 연관시키려고 한다"며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보도하는 것에 대해 묵과하지 않겠다. 당 차원에서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경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진정을 위한 일이라면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국무총리에 이어 보건복지부 장관도 이번 대정부 질문에 출석하지 말고 현장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해 기꺼이 양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대구 지역의 병상 부족 문제에 대해 "지금이라도 컨테이너를 세우고 체육관을 개조해 서둘러서 (병상을) 만들어야 한다"며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경증·중증에 따라 현장에 맞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구에서 중증 환자 3명이 입원도 못 하고 사망했다"며 "전문가 말대로 중환자를 살리는 쪽으로 진료체계를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