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3.02 13:32
김봉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원장(사진제공=광명융합기술교육원)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지난 1일 새로운 도약의 시작을 알리며 초대 김봉준 원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신산업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김봉준 신임 원장은 1997년부터 한국폴리텍대학 교수, 전국교수협의회 총회장,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학생처장,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기획국장, 2019 광명융합기술교육원설립추진단 단장 등을 역임한 직업교육훈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

김 원장은 취임사에서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기업체와 협약을 통해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현장중심의 고급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수료 후에는 학과별 맞춤식교육을 통해 대기업 및 강소 중소기업 등을 비롯한 유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광명시, 기업체,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시·산·학 협력체를 구성해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의 기본 교육 과정 외에 청년실업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전문 직업교육으로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봉준 원장은 인천 출생으로 서울과학기술대학에서 공업디자인을 전공한 후 대기업 연구소에서 10여년의 제품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양대학교 디자인 석사, 경기대학교 디자인 박사를 취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