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3.04 11:04
지난해 공모 선정된 학습동아리 '말코장수들의 토론모임'(사진제공=성남시)
지난해 공모 선정된 학습동아리 '말코장수들의 토론모임'이 모임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모두 2950만원 지원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사업’을 공모한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기 활동을 하는 우수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분야별 70만~1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심화 학습을 위한 학습 활동, 지역사회 나눔과 연계를 위한 실천 활동 두 개 분야로 나뉜다.

학습 활동 동아리에는 최대 70만원을, 나눔 실천 활동 동아리에는 최대 100만원을 강사비, 교재비, 전시회 운영 경비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시는 관련 워크숍, 상호 네트워크 구축, 발표회 등을 지원해 학습동아리의 성장을 돕는다.

공모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남시민 10명 이상 구성 ▲성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6개월 이상 활동 ▲한 달에 2회 이상 정기 학습 활동 등 이들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동아리다.

대상 동아리는 신청서와 활동 내용, 회원명단,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성남시청 8층 평생교육과에 직접 내거나 담당자 이메일(skyfair05@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거쳐 지원 동아리를 선정, 4월 중 성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말코장수들의 토론모임, 예닮의 명상 차 스터디 등 35개 학습·실천 활동 동아리에 모두 2859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