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3.05 11:05

김광림 "확진자 96% 집중된 대구경북에 추경예산 5% 배정은 납득 안돼"
심재철 "추경에 '선거용 예산' 끼워넣는 것은 가만히 있지 않겠다"

지난 4일 오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는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주재의 의원총회가 열렸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지난 4일 오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는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주재의 의원총회가 열렸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코로나19사태'로 인한 마스크 수급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이와 관련한 '추경 예산 편성'에 있어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는 양상이다. 

5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심재철 원내대표는 "정부가 11조 7천억원 규모의 슈퍼추경을 국회에 오늘 제출한다. 적자 국채를 발행한다. 얼마전에 코로나 대책 20조 발표했으니까 모두 31조 6천억원이 투입된다. 안 그래도 올해 초팽창 예산을 짜면서 국채를 60조 발행하기로 했다. 10조 3천억원 추가발행하니까 41%가 된다"며 "드디어 마지노선을 넘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선거용 예산을 끼워넣는 것은 가만히 있지 않겠다"며 "1조 5백억을 했다. 무조건 주겠다는 퍼주기 복지"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출산쿠폰도 성격이 유사하다"며 "선거용 돈뿌리는 일 대신 지금 꼭 필요한 방역분야에 더 집중하라고 말하고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살리라고 했지 총선용 살포하라고 세금낸 게 아니다"라며 "현미경 심사로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일갈했다.

김광림 최고위원도 같은 맥락에서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어제 국무회의를 통과한 코로나 추경, 우한 코로나 추경을 빨리 통과시켜야 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그 내용을 보면 도저히 그대로 통과시키기는 불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그는 "코로나 확진자가 5328명 중에 대구 경북이 90%이다. 최근 사흘동안 늘어나는 속도를 보면 96%가 대구경북에서 일어나고 있다"며 "추경예산을 보니 11조 7천억중에서 6천억이 대구경북에 대한 지원이다. 코로나는 이 지역에 집중되는데 전체 예산의 5%만 배정하는게 납득이 될지 모르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코로나를 빙자한 선심성 예산이 대부분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예를 들어 이번 추경에서 단일사업에서 가장 큰 사업이 특별돌봄쿠폰사업인데 전국의 263만 가구, 1조 539억원을 뿌린다"고 질타했다.

또한 "단일예산의 반도 안 되는게 대구경북의 예산"이라며 "또 꼭 해야 될게 대구경북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는 검사비 전액을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