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3.06 16:21

심재철 "일본·호주 모두 외교보다 방역 외칠 때 우리만 중국 눈치"
박완수 "행정기관 통해 가구별 배부 방식 하루속히 실시해야"
곽상도 "청와대는 미리 마스크 준비하고, 국민에겐 언질 안줘 사태 키워"

심재철(가운데)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6일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심재철(가운데)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6일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미래통합당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의 '마스크 5부제 실시'에 대해 집중 성토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어제는 일본이 한국인 입국을 사실상 금지하겠다고 발표했다. 호주도 어제 저녁부터 우리 국민의 입국을 일주일간 한시적으로 금지했다"라며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입국금지는 방역능력 없는 국가들의 투박한 조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 일본, 호주도 방역능력이 없는 후진국이냐"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우리만 중국 눈치 보느라 문을 열어뒀다가 전 세계로부터 왕따 당하는 신세가 된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코리아 포비아' 추세로 본다면 머지않아 미국도 동참할지도 모르겠다"며 "미국까지 우리 국민들의 입국을 막을 경우 그 피해는 상상하기조차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외교부는 미국으로부터 조치 당하기 전에 가용한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기 바란다"고 일갈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어제 정부가 마스크 5부제 실시를 발표했다. 사실상 배급제라 할 것이다"라고 비꼬았다.

계속해서 "일선 약사들은 '마스크 5부제로 신분을 확인하느라 조제업무가 불가능해질 것이다'라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정부가 이처럼 어이없는 대책을 발표한 날 국내 마스크 생산업체 한곳은 더 이상 손실을 감수할 수 없다며 생산중단을 선언했다"며 "정부가 '생산원가의 50%만 인정하겠다'하면서 '생산량은 더 늘려라' 이렇게 했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정부는 우리 당이 제안한 특별공급방식을 시행하기를 촉구한다"며 "정부와 지자체가 직접 업체와 계약해서 일괄 구매한 뒤에 이장이나 통장 등 행정망 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을 통해 분배하는 방식이다. 우리 당의 특별공급방식을 정부는 적극 검토해서 마스크 대란을 조속히 해소해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완수 사무총장도 나서서 "우리 당이 제시한 특별공급방식, 정부가 마스크를 일괄 구매해서 행정기관을 통해서 가구별 배부하는 그런 방식을 정부가 하루빨리 채택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마스크 하나만이라도 정부가 국민들이 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왜 못해주는지, 이런 것 보면 정말 우리 국민들이나 참 답답하고 안타깝다"고 힐난했다.

곽상도 친문게이트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은 한술 더떠 문 대통령에게 직접 비난의 화살을 날렸다.

그는 "자료를 확인했더니, 문재인 대통령은 국내 코로나 발병 초기인 1월 28일부터 공식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문 대통령은 계속해서 10여 차례 이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셨다"고 지적했다. 또한 "청와대는 일찌감치 조용히 마스크를 구비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라며  "국민에게는 이런 언질을 주지 않고, 청와대만 내밀하게 마스크를 대량 구매했다고 하면 청와대가 국민에게 뒤통수를 친 거나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