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3.11 09:2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비주얼캠프가 11일 모바일 웹 시선분석 앱인 시소 웹 애널리시스를 공개했다.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다.

비주얼캠프가 개발한 웹 애널리시스는 모바일 웹 유알엘(URL)을 입력, 웹 페이지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분석 결과를 알려주는 앱이다.

실시간 시선 표시, 시선 히트맵 분석, 시선 흐름 분석, 시선 응시점 표시 등을 제공한다.

2018년 비주얼캠프는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만으로 시선추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2019년 9월 CJ그룹 오벤터스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모바일 쇼핑몰에서 시선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술 개념검증(PoC) 데모앱을 개발했다. 20~30대 여성 10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71.2%가 시선기반으로 추천된 상품에 반응했다고 밝혔다. 시선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의 이미지, 가격, 리뷰 등 구매요소 별 응시시간에 대한 정략적인 파악이 가능해 개별 구매성향을 간접 유추하는 것도 가능하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시선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향후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앱스토어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시선데이터 축적을 원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시선분석을 경험해보고 싶은 개인 개발자, UX 리서치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