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3.11 14:11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 제로페이비즈 앱을 이용하면 QR코드 인식이 아닌 단말기 접촉으로 간편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자료제공=우리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의 제로페이 사용 방법이 보다 편해질 전망이다.

우리은행은 제로페이비즈(Biz) 결제시 사용자 불편을 개선한 제로페이비즈 태깅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제로페이비즈는 지자체와 기업체 임직원 등이 법인카드 대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이다.

기존 제로페이비즈는 결제시 제로페이비즈 앱에 접속해 본인의 QR코드를 제시하거나 판매자 QR코드를 읽는 방식만 가능했으나 이번에 개발된 태깅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기에 접촉해 결제를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와 판매자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제로페이비즈 태깅서비스는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우리 제로페이 앱을 기반으로 서울시가 제안하고 우리은행이 개발했으며 태깅결제기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록스307)는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기존 제로페이비즈 사용자는 별도 신청 없이 우리 제로페이비즈 앱 실행, 간편로그인 후 핸드폰을 접촉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는 태깅결제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결제 가능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시 제로페이 추진반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이용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게 제로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에 대해 우리은행 관계자는 “제로페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