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3.12 16:35
의정부 문화공감센터 쿠킹스튜디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의정부 문화공감센터 쿠킹스튜디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한국마사회는 전국 29개 지사에서 운영하는 문화센터의 2학기 회원 모집을 다음 달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각 지사에서 운영되고 있는 문화센터는 지역 주민과의 만남, 휴식,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연 4,300여명의 일자리 창출, 연 43억 원 규모의 지역사회 기부를 통한 주민복지 증진 등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업 중 하나다.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진행되는 문화센터 강좌는 미술·공예, 요가, 노래교실, 건강강좌 등 약 700여 개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 중이다.

이번 2학기 문화센터 강좌 신청은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또는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방문 접수 여부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문화센터 2학기 수업은 다음 달 7일부터 진행되며 6월까지 총 11회 운영된다. 2학기 기간 동안 법정 공휴일(국회의원 선거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은 문화센터 업무 및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각 지사별 강좌 운영일이나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른 일정 변경 등 문화센터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각 지사에 유선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번 2학기 모집 기간 동안 문화센터 회원을 위한 포토 인증샷 및 수강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스타그램 수강 인증샷 이벤트’는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다음 강좌 수강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해당 미션을 완료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홈페이지 포토 수강후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수강신청’ > ‘포토수강 후기’ 게시판에 접속해 사진과 함께 수강후기를 게시하면 된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 문화센터 수강 등록을 완료한 회원이 참여 대상이며 응모 기간은 6월 12일(금)까지다.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 또는 수강 할인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 지사는 연 84만 명의 지역주민들이 방문해 평일에는 문화를 나누는 여가의 장(場)으로 주말에는 레저공간으로 이용하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꿈꾸는 아주 특별한 공간이다”며 “앞으로도 문화센터를 비롯한 기부, 봉사활동 등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