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3.14 20:50

임신부 본인 신분증·산모수첩, 산모 본인 신분증·출생증명서 지참…대리수령(대리인 신분증) 가능

<b>남양주시</b>청사 전경 (사진제공=<b>남양주시</b>)
남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는 관내 임산부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15만매를 오는 16일부터 무료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남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임신부와 산모(지난해 12월 1일 이후 출산) 약 3000명이 해당되며 한 세대당 일반 마스크(KC마크) 30매를 공급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면역력이 취약해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임신부와 산모들은 감기가 걸리거나 아파도 약을 함부로 먹을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마스크 구입을 위해 오랜 시간 줄서기도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들을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스크를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스크 공급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편한 시간에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분확인 후 수령할 수 있다.

임신부는 본인 신분증과 산모수첩, 산모는 본인 신분증과 출생증명서를 지참하고 임신부나 산모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는 대리수령(대리인 신분증 필요)도 가능하다.

시는 이번에 공급하고 남은 수량에 대해서도 향후 공급계획을 수립해 신규 임산부들에게 순차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