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3.16 00:02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솔로곡 '시차'(My Time)가 각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시차'는 지난 14일(한국시각) 네델란드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날 네델란드 아이튠즈 톱 100 차트에서 36위로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맵 오브 더 소울 : 7)' 전체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최근 '시차'는 미국, 필리핀, 사우디 아라비아, 콜롬비아, 조르단, 인도네시아, 페루,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9개 국가 '아이튠즈' 탑 송 1위에 오른 바 있다.

시차는 음원 공개 후 약 3주가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도 세계 각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월 21일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정국의 솔로곡 ‘시차’는 어린 나이에서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17살에 데뷔한 정국이 성인이 된 이후 느낀 점을 시차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힙합 알앤비 장르를 기반으로 시차는 정국의 리드미컬한 창법과 섬세한 감성이 돋보여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국은 “새롭게 느낀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한 내 마음속의 이야기를 시차에 빗대었다. 내가 어떤 공간 속에 있는 것인지, 사람들과 같은 공간을 걷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라고 곡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