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3.17 09:55

'검얌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 대상 수학·영어 수업 직영 운영

김효종(왼쪽에서 네 번째)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이사와 성영남(왼쪽에서 다섯 번째) 교육다움 종로엠스쿨 대표가 지난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왼쪽 네 번째)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이사와 성영남(왼쪽 다섯 번째) 교육다움 종로엠스쿨 대표가 지난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DK도시개발·DK아시아)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인천 검암역세권에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입주민 자녀에게 프리미엄 수준의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지난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들이 전문 학원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통해 자녀 입시교육 문제 해결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자녀들의 통원 안전성과 학교·학원을 오가는 시간 절약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영유아 자녀 교육 문제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한 단지 안에 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운영된다. 입주 시점에 맞춰 단지 내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유아(6~7세)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각의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특히 검증된 교재를 활용해 수업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유아 대상 수학 교과에서는 카이스트 출신 교수진이 개발한 대덕영재교육원 발행 교재를 사용된다.

초등부 수학은 대덕영재교육원 교재 외에도 종로엠스쿨만의 특화된 교재를 활용한다. 스토리텔링형 문항으로 구성한 '수학의 길'과 100여 가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ELT(English Language Teaching) 영어 교재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중등부 수학은 종로엠스쿨 전문 교재를 사용해 문제 해결력 및 종합적 사고력 강화에 중점을 뒀고 영어는 문법·독해·듣기 등 영역별 교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채로운 주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넉넉한 강의 교실도 갖춘다. 20실 규모의 강의실(1실당 정원 10~12명)을 비롯해 어학 실습실 1실(정원 30명), 대강당(자기주도학습관) 1실(정원 60명 내외) 등의 시설도 마련될 계획이다.

김효종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이사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는 이번 종로엠스쿨과의 직영 운영 업무 협약과 함께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 원스톱 교육인프라와 공교육 및 사교육이 주는 다양한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어 대규모 단지의 고품격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완벽하게 구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오는 4월 분양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