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3.17 17:15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17일부터 시흥시 홈페이지에서 공적 마스크를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날부터 관내 공적 마스크의 판매 약국과 운영 시간, 판매시간과 재고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알리는 서비스를 시 홈페이지에 구축해 운영을 시작했다.

시흥시 홈페이지의 공적마스크 판매처란에 들어가면 각 동별 마스크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고, 약국명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약국을 선택하면 당일 마스크 구입 가능자에 대한 정보와 해당 약국의 실시간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 마스크 판매 현황 시스템은 모바일에 최적화돼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각자 스마트폰을 통해 약국 주소와 판매시간,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약국에 가기 전까지 실시간 재고 상태를 알 수 없어 혼란을 겪었던 시민 뿐 아니라 문의전화로 업무 수행에 곤란을 겪은 약사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시스템의 약국 운영시간과 마스크 판매시간은 시흥시 보건소의 조사를 통해 실시간 재고 현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제공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마스크 구매를 위해 장시간 줄을 서거나 재고 부족 등으로 여러 판매처를 찾아다니는 시민들의 수고로움을 알기에 실시간으로 판매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공적마스크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