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3.18 10:25

340마력·50.99㎏‧m 성능의 3.0리터 TFSI 엔진 탑재…제로백 5.3초
향상된 안전‧편의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아우디 코리아가 19일부터 아우디 A7의 신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사진제공=아우디)
아우디 코리아가 19일부터 아우디 A7의 신형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사진제공=아우디)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아우디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쿠페형 세단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우디 A7’의 신형 모델을 선보인다.

아우디는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안락함을 모두 갖춘 고품격 4-도어 쿠페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3.0리터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여기에 레이저 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비롯해 프리센스 360,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프리미엄 에어패키지 등 향상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신차는 최대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50.99㎏‧m을 발휘하는 3.0리터 V6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 시간은 5.3초, 최고 속도는 210㎞/h(안전제한속도)다.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스티어링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티한 성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적용되어 있다.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고속의 안정성과 저속에서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신차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프런트 범퍼, 리어 범퍼, 디퓨저, 프런트 그릴 그리고 트윈 테일 파이프의 디자인이 세련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준다. 

또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어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LED조명으로 시각화된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도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가시성과 안전성을 자랑하며,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도 적용되어 있다.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뒷모습 (사진제공=아우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뒷모습 (사진제공=아우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 주행속도 15㎞/h 이상에서 차선 변경에 도움을 주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어 있다.

이 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은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진일보한 주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신차에는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승인된 스마트폰의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편의를 한층 더했다.

이 외에도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15채널‧16 스피커‧705와트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무선충전, 그리고 아우디가 자랑하는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AMI)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추고 있다.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판매 가격은 955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