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3.18 10:5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테라펀딩이 18일 더욱 쉽고 간편한 P2P투자 서비스를 위해 iOS 전용 네이티브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테라펀딩의 안드로이드 전용 네이티브 앱은 이미 2019년 5월 출시됐다.

테라펀딩은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 투자 경험을 살펴 이번 앱을 개발했다.

정보 입력이 번거로울 수 있는 회원가입 단계에서는 한 화면에 하나의 정보 입력창과 각 정보에 맞는 키보드만을 노출해 사용자의 액션을 간소화했다.

상품 탐색 단계에서는 어려울 수 있는 의사결정을 돕고자 투자를 모집하는 상품들을 한 눈에 보고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했으며 투자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투자 용어, 투자 프로세스에 대한 튜토리얼도 추가했다.

투자할 상품을 정했다면 투자할 금액을 입력하고 신청하면 되는데, 이때 필요한 본인 인증도 지문, 얼굴 인식 등 생체 인증 방식으로 간편하게 바꿨다.

자신의 투자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자가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나의 수익은 얼마인지, 남은 투자 한도는 얼마인지, 투자한 상품의 상환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테라펀딩 관계자는 “P2P투자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도 모바일폰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을 만큼 쉽고 편리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