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3.19 15:16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특별입국절차 강화 현장을 방문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의 특별입국절차 강화 현장을 방문해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 이날 자정부터 시행된 특별입국절차 확대 등 검역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해외로부터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특별입국절차 확대 조치에 따라 인천공항의 검역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 총리는 인천공항검역소장으로부터 특별입국절차 확대 및 이날 오후에 입국하는 이란 교민 입국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발열 측정, 선별진료소 방문 등 전반적인 검역상황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특별입국절차 대상이 큰 폭으로 확대되면 그간 잘 작동되던 특별입국절차 관리 수준을 넘어설 수 있다”며 “시설 확보·인력 충원 등 검역소와 질병관리본부간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적시에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해외의 코로나 상황이 굉장히 좋지 않다”며 “이 영향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간 쌓인 현장의 피로감이 높겠지만 검역에 한 치의 틈새도 발생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