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3.20 14:37
치위생과 실습 모습(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과가 2019 교육부 발표 ‘2018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9.3%를 기록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경복대 전체 취업률 78.2% 보다도 11.1%p 높은 수치로, 169명 졸업자 중 진학자 10명을 제외한 142명이 취업해 주목받고 있다.

경복대 치위생과는 높은 취업률 요인으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한 전담 지도교수의 체계적인 관리, 성공취업 페스티벌 운영, 취업박람회 등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꼽고 있다.

치위생과는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운영해 1학년-치과위생사 직업에 대한 이해, 2학년-임상실습 및 기업체 탐방으로 희망 취업처 탐색, 3학년-치과 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치과임상 외에도 취업 분야 확대에 힘쓰고 있다.

건강보험청구사, BLS 프로바이버 등 자격증 및 치과위생사 면허 취득에도 주력하고 있다.

성공취업 페스티벌도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현장에서 취업설명회와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취업박람회는 수도권의 우수산업체와 취업연계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거두고 있다.

송윤신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학과 인재상인 ‘4차 산업혁명 의료환경에 포괄적인 전문역량과 품성을 갖춘 선도적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산업체와 학생이 만족하는 취업을 위해 학과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