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3.24 16:04

"문 대통령 비롯한 정부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 싣겠다"

이용주 의원. (사진=원성훈 기자)
"코로나는 여수시민을 이길 수 없다. 위대한 여수시민이 반드시 이긴다"는 팻말을 들고 여수시내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이용주 의원.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용주 무소속 전남 여수시갑 예비후보는 24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수시민을 위해 국회의원 세비전액을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축이 심각하고 장기화되고 있어 지역의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일용직 근로자 등 여수시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여수시민들과 고통을 함께 분담하는 것이 지역의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한 자세"라고 말했다.

최근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 분담 차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장·차관급 이상 공무원들이 4개월간 급여 30%를 반납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이 예비후보도 이 같은 흐름에 동참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용주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을 싣고 국민들과 위기극복에 손을 맞잡기 위해 세비전액을 반납하는데 동참하기로 했다"며 "이번에 기부하는 세비가 마스크 구입비용으로 충당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