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3.25 16:37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이 25일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 상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식약처)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이 25일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 상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식약처)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정부가 매주 국민들에게 2매씩 판매되는 공적마스크 물량을 3~4매로 확대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서울 송파구의 코로나19 진단시약 개발·생산 업체 '씨젠'을 방문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매주 1인당 2매 공급하는 공적마스크를 조만간 3~4매로 늘려갈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의 개학 시기도 다가오고 있다. 최대한 공급 물량을 늘리는 것을 앞당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식약처도 공적마스크 공급 확대에 힘쓰고 있다. 우선 어린이용 소형마스크의 공급 횟수를 다음 주부터 주 3회로 늘리기로 했다. 현재는 일주일에 2회씩 소형마스크를 공급하고 있다. 현장에서 소형마스크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내린 조치다.  

식약처가 25일 전국 공적판매처에 공급한 마스크는 총 1045만 4000장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의료·방역 분야 등에 마스크를 우선 배분하고, 나머지 물량은 모든 국민에게 공평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