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남정 기자
  • 입력 2020.03.25 16:59

다양한 일자리 사업·근로복지 지원 정보 한권에 정리
일자리 상황별 맞춤 소개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뉴스웍스=이남정 기자] 포항시는 취업 및 창업를 준비하는 구직자와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이 일자리 지원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사업 안내서 ‘포항굿잡’을 발간했다.

시에 따르면 ‘포항굿잡’은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많은 포항을 만들기 위해 포항시와 경북도, 고용노동부 등 정부 부처별 일자리 지원사업 및 근로복지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한권으로 발행해 구직자는 일자리 정보를, 근로자는 근로복지 등 추가 혜택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책자에는 106개의 사업들을 구직지원, 취업 및 근속지원, 창업지원, 취약계층지원 등 상황별 4단계로 나눴으며, 각 단계에 청년, 중장년, 전체로 세분화하여 구직 및 구인자의 연령대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청년들이 취업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청년일자리지원, 기숙사 임차비 지원, 포항형 내일채움공제 지원, 포항형 청년복지수당카드 지원, 일자리공감페이  지원사업과 청년창업랩, 청년예비창업가 육성,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지원사업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우선으로 소개했다.

안내 책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일자리 유관기관, 대학교 등에 배포하고 포항시청 홈페이지 시정자료실에도 게시해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포항시 손창호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포항시와 고용노동부뿐만 아니라 각 부처별 다양한 일자리 사업과 근로복지 지원정보를 한권에 정리해 구직자 및 구인 기업들이 한눈에 보기 쉬울 것”이라며 “‘포항굿잡’을 잘 활용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근로복지혜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