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3.26 09:3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테스트웍스는 일반인이 참여하여 수집한 정보로 AI 데이터를 만드는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데이터 수집 가공 플랫폼인 ‘에이아이웍스’의 iOS 앱을 출시했다. 

‘에이아이웍스’는 인공지능 크라우드 소싱 임팩트 플랫폼으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의 빠른 성장을 위한 정확한 고품질 데이터셋을 크라우드 소싱 프로젝트를 통해 수집하여 자사의 자동화 플랫폼 및 데이터 가공 전문인력을 통해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웍스’ 플랫폼의 운영 모델은 데이터 수집에 참여한 작업자에게 추후 현금 전환이 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줄 뿐만 아니라, 작업자들이 참여의 대가를 봉사 활동 시간으로 학교에 제출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는 점에서 다른 경쟁사 모델과 차별화된다.

테스트웍스는 향후 작업의 대가로 제공되는 포인트를 소외 계층이나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시스템도 구축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금효영 테스트웍스 AI사업본부의본부장은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안드로이드 앱에 이어 iOS 앱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의미 있는 데이터 수집 작업에 동참하는 동시에 포인트 및 봉사활동의 혜택을 얻고자 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