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3.27 10:38
SK텔레콤이 오는 30일부터 'AI 펠로우십(Fellowship)' 2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오는 30일부터 'AI 펠로우십(Fellowship)' 2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SK텔레콤은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 

AI 펠로우십은 SK텔레콤이 ICT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AI 전문가들을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2번째 해를 맞았다. 

신청 대상은 AI 펠로우십에 관심 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이다.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4월 23일까지다. 

공정성을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 처리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AI 펠로우십 2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앱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 과제도 진행한다. 

아울러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담당 멘토도 배정한다.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도울 방침이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를 이끌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