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3.30 11:35

"무소속 출마, 국민 명령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 돕는 해당(害黨) 행위"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30일 공천 결과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한 후보에 대해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 불허 등 강력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 출마를 돕는 당원들도 해당행위로 중징계를 내리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害黨) 행위"라며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엄중 경고한다"며 "지금이라도 해당행위를 중단하고 문재인 정권 심판 대장정에 함께 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촉구했다.

앞서 이석연 전 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위원장 직무대행)은 지난 18일 공천 결과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한 인사들의 '복당 불허'를 황 대표에게 정식으로 요구했다.

황 대표는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문재인 정권 폭정에 맞서 국민들을 지켜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이런 때 개개인 당락을 두고 분열적 행위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국민들이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힘 합해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할 수 있는 의석을 확보하지 못하면 되돌리기 어려운 상황에 빠질 수 있다"며 "정말 절체절명의 순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역량을 무너뜨리고 이완시키는 것은 다른 어느 때보다 강력 대처할 수밖에 없다"며 "이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의 대장정에 함께 나서야 한다는 취지다. 이 부분에 배치되는 언행에 강력 대처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