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3.30 14:48
IBM이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정보 앱. (사진제공=IBM)
IBM이 제공하는 코로나19 관련 정보 앱. (사진제공=IBM)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IBM이 인공지능(AI) 왓슨과 분석 툴을 기반으로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전하는 앱을 무료 제공한다.

IBM은 미국 최대 기상 채널인 웨더 채널 앱과 웨더닷컴 사이트 및 온라인 대시보드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업과 일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이번 무료 앱은 IBM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며 IBM 왓슨을 사용해 세계 보건기구 및 여러 국가, 주 정부 및 지방 정부의 코로나19 데이터를 분석해 알려준다. 앞으로 미국뿐 아니라 다른 글로벌 지역의 데이터를 더해 자료를 시각화하고 대화형 매핑을 제공함으로 코로나19를 추적할 수 있는 뉴스와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앱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시간별 데이터 및 최근 통계와 웨더 채널 편집팀이 제공하는 최신 뉴스·비디오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공중 보건 관련 정보, 환자 교육 자료, 테스트 센터 위치 등 세부 정보도 더해질 예정이다.

더불어 대화형 대시보드는 데이터 과학자, 연구원, 미디어 등 사용자가 지역 데이터를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필터링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BM 왓슨과 코그노스 애널리틱스 기반이다. 여기에는 지역별 확진자 및 완치자 정보 등이 포함되며 국가, 지역, 주와 카운티 수준의 데이터를 세부적으로 나눠 분석하도록 돕는다. 

해당 툴은 웨더닷컴 웹사이트 및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용 웨더 채널 앱에서 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