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4.01 09:49
‘코로나 19 경제위기 대응을 위한 긴급 경영상황 점검회의’에 참석한 변창흠(사진 중앙) LH사장과 임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LH)
변창흠(가운데) LH 사장이 ‘코로나 19 경제위기 대응을 위한 긴급 경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LH)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LH는 지난달 31일 진주 소재 본사에서 코로나19 경제위기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긴급 경영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따른 글로벌 경제위기 우려 속에서 주거복지로드맵, 3기 신도시, 도시재생뉴딜 등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단‧중‧장기별 시나리오에 따른 경제위기 대응방안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LH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대내외 경제침체가 가시화되고 있으나, 현재까지 LH의 사업은 전반적으로 정상 추진되고 있다.

올해 LH는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23조60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고 이 중 39%인 9조3000억원을 상반기 내 조기 집행할 계획이다. 3월말 현재 5조7000억원의 사업비를 집행했다.

지난 3월 3일 발표한 ‘코로나19 경제활력 지원방안’도 선금지급 확대,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영구임대주택 임대료 납부 유예 등 19개 과제 모두 순조롭게 진행, 준비 중이다.

또한 LH는 경제동향 모니터링과 사업프로세스 점검을 강화하고 민생‧주거지원 대책 등을 마련하기 위해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추진TF단’과 전 임원이 참여하는 ‘비상경영회의’를 신설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 및 점검 주기를 월 단위에서 주 단위로 대폭 강화하고 투자‧회수‧자금 등 등 부문별 위기 수준에 따라 ‘주의’, ‘경계’, ‘심각’의 단계별 시나리오를 마련해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LH는 사업일정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업무방식을 확대하고 중장기적인 재무구조 개선에도 만전을 기하며 향후 부동산 경기가 하강할 경우 위기에 처한 기업과 가계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도 선제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변창흠 LH사장은 “LH가 수행하는 정책과제들은 모두 국민의 삶과 밀접히 연관돼 있는 만큼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규모 공공투자 집행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민생경제의 안전판 역할에도 선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