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01 10: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하이퍼커넥트’는 지난 2월 초부터 진행된 채용과 관련된 절차를 모두 언택트로 전환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지난 2월 8일 입사 희망자들을 위한 ‘오픈데이’ 이벤트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으로 최종 면접까지의 모든 절차를 언택트로 진행했다.

개발, 비개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 오픈데이 라이브 스트리밍에는 총 300여명의 인원이 참가했으며 많은 지원자들이 실시간으로 직무와 회사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경력직 채용에 맞추어 웹사이트 내 채용 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사내 분위기와 업무 환경을 생생하게 담은 오피스 영상을 비롯해 조직 문화, 복지 혜택 등 지원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데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하지 못한 지원자들을 위해 각 세션에서 진행된 Q&A 세션을 블로그 포스트로 정리해 공유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오픈데이 이후의 채용 단계도 모두 언택트로 진행 중이다.

3월 시작된 1차 면접은 모두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진행됐으며, 2차 면접의 경우에도 화상 면접으로 진행하되 대면을 원하는 지원자의 경우에만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대면 면접은 접촉 인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수 인력만 남아 진행하고 사내에 체온계와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참석자 모두의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송영아 하이퍼커넥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원자를 비롯한 모든 인원이 안전하게 채용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