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4.01 17:17
광명도시공사 관계자가 교통약자 이동 차량을 방역하는 모습(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 관계자가 교통약자 이동차량을 방역하고 있다. (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장애인 이동권 보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업장을 이원화해 운영하고 방역업무를 강화한다.

사업장 이원화는 현행 단일 사업장·차고지에서 2개 사업장·차고지로 분리 운영해 사업장 간 근로자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확진자 혹은 격리대상자가 발생하더라도 광명희망카 전체가 운영을 중단하는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려는 것이다. 코로나19 감염자를 수송하게 되는 만약의 사태에도 고객들이 평상시와 동일한 서비스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려는 조치이다.

이용고객의 안전보호 강화를 위해 차량 내 고객 사이에 분리막을 설치하고, 드라이브 스루형 소독방식 도입 등 현재 방역체계를 확대 및 강화할 예정이다. 2개 사업장 분리 비상운영체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될 때까지 유지된다.

김종석 사장은 “지역사회 내 교통약자 이용고객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지속적인 방역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