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4.01 18:48

박형준 "하위 70% 기준도 잡지 못하고 국민을 혼란에 빠뜨려"

지난 30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캡처)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미래통합당은 1일 "정부·여당이 총선 표심을 겨냥한 '졸속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며 "국가경영 능력도, 염치도 없는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통합당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대책으로 내놓은 온라인 개학,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에 비난을 쏟아부었다.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을 나경원 후보 캠프를 방문한 자리에서 "오는 9일부터 중·고등학교 온라인 교육을 한다고 하는데,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자랑하는 나라의 교실에서 와이파이가 터지질 않는다고 한다"면서 온라인 교육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많은 학생이 스마트 기기를 갖고 있지 못하다"며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교육은 불평등을 더 조장할 뿐, 별로 효과를 거둘 게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육부가 추진하는 온라인 교육 계획이 실질적으로 효과를 거두려면 저소득 계층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기기 보급 캠페인이 먼저 추진돼야 한다"며 대안을 제시했다.

김 위원장은 "특목고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잘하고 있다고 하는데, 특수층이 받는 교육이니 그렇다"며 "나머지 일반적인 저소득층에는 가능성이 없단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정연국 선대위 상근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컴퓨터가 없는 학생들, 혼자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없는 저학년 학생들에 대한 걱정 때문에 애타는 학부모들로 학교 홈페이지는 마비 상태"라며 "무기한 등교 연기에 맞벌이 가정도 비상이 걸렸다. 무계획적인 정부의 무능이 국민의 삶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소득 하위 70%에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씩 지급하겠다고 문재인 대통령이 밝힌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도 '선거용 졸속 대책'이라고 혹평했다.

박형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선거대책 회의에서 "하위 70%에 대한 기준도 잡지 못하고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면서 "정부의 재난지원 정책이 졸속임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고 일갈했다.

박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 총선 공약집의 철회 해프닝을 두고 "정당 약속은 정책"이라며 "중앙선관위에 버젓이 낸 공약을 나 몰라라 하는 정당"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절대로 안 만든다던 정당을 절대로 만들더니 공약도 가짜 공약이었다. 이제 와서 오리발이냐"라며 '모(母) 정당'인 민주당과 싸잡아 비난했다.

앞서 시민당은 선관위에 제출한 10대 공약 중 '북한을 이웃 국가로 인정', '기본소득 도입' 등 일부 항목에 대한 논란이 일자 제출 과정에서 '행정상의 실수'가 있었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황교안 대표도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이 '총선 매뉴얼'이라는 괴상한 보고서나 만들어 유통하고 있다. 우리 당이 구태·꼰대 세력임을 유권자에게 선동하라고 모든 후보에게 주문했다고 한다"며 "'황교안 망언록'도 있다. 이기심에 눈이 멀고 귀가 막힌 세력"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들을 누가 말릴 수 있겠나. 마음껏 떠들고 다니시라"며 "얼마든지 그 위선과 무능에 맞서드리겠다"고 적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