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03 09:5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팅크웨어가 퍼스널 모빌리티 전동 킥보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 XT’를 새롭게 출시한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 XT’는 총 12.5㎏의 경량형 전동 킥보드로 사용하지 않을 시 폴딩이 가능한 휴대성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으로 350W 전동모터를 탑재해 최대 시속 25km/h에 최대 15도 오르막 주행도 가능하다.

일정 속도를 유지해 주행하는 크루즈 모드도 적용됐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25㎞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는 6시간 내 완충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유려한 디자인과 더불어 핸들 부분에는 LED 디스플레이도 적용됐다.

속도, 배터리 잔량, 주행거리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아이나비 로드 기어 전용 어플리케이션 연동도 가능하다.

앱을 통해서 속도, 배터리 잔량, 주행거리 확인은 물론 발판 측면 LED 색상 변경 및 사용 잠금 설정에 대한 조작도 지원한다.

안전 운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적용됐다.

전자식 브레이크와 풋 브레이크가 적용된 듀얼 브레이크와 야간 주행 시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측면 반사경과 전후방 및 발판에 LED 라이트도 기본 장착됐다.

전후방 8인치 바퀴 및 솔리드 타이어를 적용해 잦은 노면 환경 변화에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한다.

 KC인증을 받은 리튬 이온 배터리가 기본 탑재됐으며, 배터리 보호회로(BMS) 기능이 적용되어 장시간 주행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고장 시에도 전국 7개 아이나비 전국 AS 센터에서 수리가 가능하며 모터, 콘트롤러, 배터리 등의 주요 부품은 6개월까지 무상 보증 수리가 가능하다. 자체 차대번호 등록을 통한 지속적인 제품 관리도 지원된다.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 기어 XT’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선택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39만9000원 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