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4.03 11:25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해외수출 성공전략 웹세미나’를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라이브로 진행한다.

웹세미나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갈수록 확대되는 가운데 해외 수출 및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을 위해 세계 선두 플랫폼인 아마존과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아마존은 최대 규모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로 2018년 구글과 애플을 제치고 세계 기업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으며 소비재 온라인 판매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2015년에는 한국 판매자를 지원하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판매자가 아마존 계정을 만들어 상품을 등록하면, 아마존은 판매자를 위해 마케팅 솔루션과 아마존 물류센터를 활용한 배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해외 온라인 마켓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세미나는 2020 유통 트렌드의 변화, 미국·일본·유럽 아마존 입점 안내, 아마존 입점 A to Z, G-페어 코리아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이지비즈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웹세미나 입장이 가능한 링크 및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는 6월과 8월, 9월에도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될 때 까지 오프라인 세미나를 웹세미나로 대체한다는 방침이며 세미나 일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