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4.03 16:37
용황유치원_2차 가정놀이자료 드라이브스루 전달하는장면.(사진제공=
용황유치원 관계자가 가정놀이자료를 드라이브 스루로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교육지원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용황유치원(원장 김정남)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각 가정에서도 유치원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나는 그림책 놀이 꾸러미’ 를 3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전달했다. 

앞서 용황유치원은 3월 24~26일 1차로 가정놀이자료를 직접 전달해 학부모와 유아의 건강을 체크하며 배부했다. 

드라이브 스루로 제공한 놀이자료는 아이클레이, 그림책 2권, 워크북자료, 만들기 재료를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연령별로 시간대를 나누어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간단한 확인 절차 후 교사가 전달했다.

홈페이지에는 가정에 제공된 놀이자료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여러 가지 활동과 기본생활습관, 건강 체조 등 영상을 차례로 게시해 교사, 학부모, 유아와 소통할 예정이다.

한 학부형은 “유치원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자료를 받는 건 참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다”고 했다.

김정남 원장은 "유치원 교직원은 지속적인 가정학습 지원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유아들이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