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4.06 15:26
(이미지 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BI. (이미지 제공=크래프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크래프톤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정체성(BI) 부문 수상에 성공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큰 행사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9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 BI 부문, 국내 앤어워드의 브랜드 웹사이트 부문에 이어 이번 상까지 거머쥐며 굵직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달아 수상했다.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했다. 크래프톤 측은 BI에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도전 정신과 '따로 또 함께'라는 연합의 모습을 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조민형 크래프톤 실장은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브랜드다. 연합이 추구하는 믿음은 일관되게, 그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비주얼 체계에 담아냈다"며 "(이번 수상은) 단순히 시각적인 심미성의 결과가 아닌 철학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는 방탄소년단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플러스엑스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