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4.07 07:25
아파트 사진(사진제공=경기도)
아파트 사진(사진제공=경기도)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가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2020 경기도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조성 사업’에 참여할 아파트 단지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 4개 아파트 단지로, 1차로 예비 후보 포함 5개 이상의 단지를 선정한 후 지원 적격성 검토, 에너지 사전진단 등의 평가를 거쳐 최종 4개 단지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단지에는 ▲기존 시설 에너지 효율성 진단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LED 등기구 등으로의 시설 교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세대별 디지털계량기 구입과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에 단지 당 약 1억4000만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단지는 오는 22일 오후6시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 또는 경기도에너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섭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현재 경기도 주택 중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68%에 달한다”며 “아파트는 거주 밀집도가 높아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만큼 이 사업을 통한 에너지 절약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 있는 아파트 단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에는 안양 인덕원 대림2차와 안산 푸르지오9차 아파트가 지원 대상에 선정돼 단지 당 에너지 고효율 기기로의 교체, 태양광 시설과 디지털전력계량기,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에 1억50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아파트 전체 에너지 사용량의 7%를 줄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