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07 09:4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쉽게 자신의 굿즈를 제작하여 구독자나 팬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굿즈의 판매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대신해주는 특징이 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물론 콘텐츠를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주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으로 플랫폼이 제공하는 600여 가지의 상품에 입혀 자신의 굿즈샵을 개설만 하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굿즈 판매를 통해 부가 수익 창출이 가능한 획기적인 커머스 모델이다.

마플샵에 입점한 트위치 스트리머 ‘렘쨩’은 유튜브를 통해서는 렘튜브라는 게임 채널을 만들어 게임 영상을 올리며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이다. 렘쨩의 마플샵에는 본인의 캐릭터와 사인으로 디자인된 한정판 머그컵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탄탄한 팬덤과 컨텐츠 인기를 인증했다.

마플샵에는 다양한 컨텐츠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부터 일러스트레이터, 타투이스트, 전직 MD, 그림을 취미로 하는 직장인까지 자신만의 디자인을 가진 크리에이티브셀러의 샵이 1064개 입점 되었다.

마플샵은 지난 2월 론칭 이후 하루 평균 300여 명 이상 셀러샵 오픈을 신청하며 자신과 취향을 공유하는 이들의 새로운 소통의 창구 및 크리에이터들의 또 다른 수익 창구로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