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4.07 12:03
(이미지 제공=NHN)
(이미지제공=NHN)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NHN이 '모바일 한게임 바둑'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NHN의 바둑 인공지능(AI) '한돌'과 대결할 수 있게 됐다. 한돌은 지난해 이세돌 은퇴 고별대국에서 승부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용자는 기력에 따라 한돌과 9가지 레벨로 맞설 수 있다.

한돌 대국, 한돌 힌트, 한돌 형세, 한돌 계가 등 성장을 돕는 콘텐츠도 준비됐다.

신규 캐릭터 4종이 등장했다. 실리파 이한돌, 복잡한 전투에 강한 최강희, 속기파 박강수와 수비형 한정석이 나왔다. 이용자는 4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 퀵 매칭 시스템이 도입돼 빠르고 간편한 대국간 연동을 제공한다. 

프로대국 생중계&배팅 서비스도 생겼다. 이용자들은 국내 및 세계 프로기전의 승부를 생중계로 관전하고 배팅할 수 있다. 

9줄 마스터즈 주간 리그도 열릴 예정이다. 9줄 대국은 정통 방식인 19줄보다 빠른 전개가 특징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 9줄 대국 리그 점수에 따라 참여자에게 500억 상당의 바둑 머니가 제공된다.  

NHN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9줄 대국과 19줄 대국을 펼치면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2020 봄맞이 바둑머니 대축제'를 비롯해 매일 매일 다이아 이벤트, 다이아 100개 보너스, 뽑기 확률 업 이벤트 등이 열린다. 

매주 금요일 밤 열 시에는 바둑 프로기사 조연우 프로와 지도 대국을 벌일 수 있는 '쇼미더바둑'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국 신청은 한게임 바둑 PC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