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4.07 13:49
코웨이의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사진 제공=코웨이)
코웨이의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사진제공=코웨이)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코웨이 정수기가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스탁은 230여 개 부문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주가지수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를 모아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총 856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여덟 계단 올랐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19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황순목 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코웨이는 지난 1989년 창립 이후 30년 넘게 정수기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며 "코웨이는 전문 인력의 꾸준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물 리더십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물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코웨이의 대주주인 넷마블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함께 선정됐다. 게임 기업 중에는 유일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