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4.08 17:29
(이미지 제공=스마일게이트 RPG)
(이미지제공=스마일게이트 RPG)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투표 페이지를 열었다.

공모전 예선에는 800개에 달하는 작품이 나왔다. 아바타 분야에는 474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용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본선에서는 분야별 최종 후보작 5개가 경쟁을 펼친다. 수상작은 100% 이용자 투표로 결정 난다. 

최종 투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늘(8일)부터 26일까지 19일간 진행한다. 로스트아크 이용자라면 누구나 표를 던질 수 있다. 투표 분야는 아바타, 탈 것과 펫, 자유 분야다. 아바타의 경우 직업군 별로 한 표씩 투표할 수 있다.

아바타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참가자에는 각 500만원의 상금,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기념품이 주어진다. 탈 것과 펫, 자유 분야에서는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을 선정해 상금과 기념품을 전달한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29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번 아트 공모전에 팬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팬 여러분의 뜨거운 참여에 감사드리며 실제 게임 콘텐츠 적용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에는 게임 내 호감도 '애정' 단계가 생겼다. 가장 먼저 이 단계가 추가된 NPC는 '사샤'와 '에아달린'이다. NPC와 신뢰도 '호감' 단계를 달성한 이용자는 특별 퀘스트를 수행한 후 애정 단계에 진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