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4.09 11:00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3도어 냉장고도 새롭게 출시

(사진제공=삼성전자)
모델들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에 새로운 제품 타입과 색상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삼성전자는 더 새로워진 비스포크 냉장고를 21일 공식 출시할 예정이며, 삼성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4도어 4개 모델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작년 6월 첫 선을 보인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다. 이 제품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금상, 미국 CES 2020 혁신상 등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혁신성을 입증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10개의 색상을 신규로 도입해 총 15가지 도어 패널을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된 색상은 내츄럴한 색감의 베이지·올리브, 화사한 분위기의 라벤더·스카이블루, 깊이감이 돋보이는 딥그린·버건디 등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서울, 베를린, 스톡홀름과 같은 세계적인 도시의 색채와 건축물 등에서 영감을 받은 우드·오렌지·펀그린 등도 스페셜 색상으로 선보인다.

2020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사진제공=삼성전자)
2020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3도어 냉장고를 새롭게 추가해 제품 타입도 총 10개로 늘렸다. 이에 따라 주방 형태, 가족 규모, 취향 등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 조합이 가능하다.

3도어 냉장고는 296ℓ로 출시되며 가운데 칸에 4단계(냉장·김치·살얼음·냉동) 맞춤 보관실을 적용해 다양한 식재료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온·습도로 신선함을 유지해준다. 화장품, 반려동물 간식 등 맞춤형 보관이 가능하다.

2020년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고가 기준 104만9000원에서 484만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다양한 제품과 색상을 더해 계속 진화하고 있다"며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가전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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