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4.13 18:18

김현아 "임시국회 필요성 찬성…추가 빚 내기식 추경에 반대"

김현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 (사진=전현건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미래통합당이 13일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4월 임시국회 소집 요구에 대해 긴급재정경제명령권 발동을 촉구했다. 

김현아 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은 선거를 불과 이틀 앞두고 '미래세대 빚 떠넘기기'식 추경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를 열자고 요구하기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께 헌법 제76조에 명시된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지금이라도 당장 발동하도록 촉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충북 괴산에서 곽상언 후보 지원유세에 나서 총선 직후인 오는 16일 국회를 열어 추경을 심사하자고 제안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통합당도 총선 직후 4월 임시국회 소집 필요성에 찬성한다"며 "현재 민주당이 주장하고 있는 '추가 빚 내기'식 추경에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황교안 대표가 제안했던 '전 국민 50만원 즉시 지원'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그는 "우리 당이 제시한 '전 국민 50만원 즉시 지원' 방안은 추가 빚을 내서 하자는 게 아니다"며 "우리 당이 일관되게 강조해 온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행하지 못한 올해 예산의 지출 항목을 변경해, 예산 증액 없이 재원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발동하면 되는 일"이라며 "국가적 경제 위기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국민들께 부담을 드리지 않고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일이다. 우리 당이 제시한 방안이야 말로 소외되는 국민 없이, 행정력 낭비를 줄여가며 즉각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월 임시국회 소집 목적은 국민 부담을 가중시키는 '빚 내서 빚 갚는' 추경 방식이 아니라, 국민혈세를 절약하고 국민들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방향으로 정부의 대응을 촉구하고 국회 차원의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