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14 10: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째깍섬 키즈클래스가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맞이해 15일부터 투표인증 이벤트와 ‘모의 선거 놀이’를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째깍섬 키즈클래스는 놀이를 통해 아이가 스스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고, 즐겁게 체험한 것이 곧 배움이 되는 창의놀이 공간을 표방한다. 

째깍섬의 모든 공간에는 놀이선생님이 상주하며 아이들을 직접 돌봐 ‘아이에게 경험을, 부모님에 시간을 선물한다’를 내세우고 있다.

오는 15일 하루 동안 째깍섬에서 부모님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투표 인증샷을 제시하는 제시하는 고객에게 째깍섬 카페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한다. 

째깍섬 카페는 스페셜티 커피가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 대상 ‘모의 선거 놀이’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미술놀이를 할 수 있는 ‘갤러리’ 공간에서는 째깍섬 모의 선거 후보로 나온 째깍악어 캐릭터들을 투표용지에 그린 뒤 비밀 투표를 해볼 수 있다. 

이 놀이를 기획한 째깍악어 아동창의연구소는 미술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보통·평등·직접·비밀의 선거 4대 원칙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임새로미 아동창의연구소 소장은 “째깍섬에서 행하는 모의 선거 놀이가 아이들이 ‘민주주의’라는 단어는 몰라도 ‘민주주의’를 공기처럼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