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4.14 13:33

노인복시시설 방역물품·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취약계층에 10만원씩 지급

조광한(왼쪽) 남양주시장이 지난 13일 강주현(오른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지회 북부사업본부장으로부터 사업비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조광한(왼쪽) 남양주시장이 강주현(오른쪽)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지회 북부사업본부장으로부터 사업비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지회북부사업본부가 지난 13일 남양주시에 ‘코로나19’피해 지원 사업비로 총 727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지원금은 3월에 긴급 편성됐으며, 사업비 7270만원 중 900만원은 노인복지시설 방역물품 지원에 사용되고, 나머지 6370만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취약계층 1가구당 10만원의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시민분들의 미래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공직자로서 일하는 것은 나눔이고 행복”이라며 “전달해주신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취약계층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종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강주현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공직자와 의료진 분들이 힘든 시기”라며 “국민들이 좋은 마음으로 사랑의 열매에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재난 상황을 극복하는 데 힘이 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