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4.16 14:05
박종현 범정부지원대책본부 홍보관리팀장이 코로나19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KTV국민방송 영상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참여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자가격리자 가운데 6건의 무단이탈 사례가 적발됐다. 이들 중 3건은 고발 될 예정이다.

박종현 범정부지원대책본부 홍보관리팀장은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어제(15일) 1만1151명의 자가격리자가 투표에 임했다. 이 중에서 총 6건의 무단이탈 사례가 나왔다"며 "그 중에서 3건은 고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발 예정인 3건은 무단이탈 중 당구장이나 PC방을 이용한 사례, 할인마트와 친구 집을 방문한 사례, 휴대폰 교체를 위해 이탈한 사례다.

이어 박 팀장은 "(나머지) 한 건은 고발 사유에 해당하는지 조사 중"이라며 "(나머지) 두 건은 위반 사례가 경미하다고 보고 고발까지 하진 않을 생각"이라고 전했다.

경미하다고 판단된 두 사례 중 하나는 자가격리 해제 시간이 17시 20분부터인데 이 시간보다 조금 일찍 나와서 투표장으로 이동한 사례다. 조사결과 해당 자가격리자가 중간에 다른 곳을 들른 곳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고발하지 않기로 했다.

또 다른 사례는 부부 자가격리자 중 투표 의사를 밝히지 않은 한 명이 투표에 참여하는 배우자를 차로 데려다주고 데려온 사례다. 애초 투표 참여 의사를 밝히지 않은 배우자가 투표에 참여한 배우자를 데려다준 뒤 계속 차에만 머문 것으로 확인돼 고발하지 않기로 했다.

그런가하면 송파구에서 자가겨리자가 일반투표소에서 일반 유권자들과 섞여 투표하는 일이 벌어진 것과 관련해 박 팀장은 "참관인을 포함한 모든 투표종사원, 일반 유권자들과 섞여 투표한 자가격리자들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고 전했다.

한편, 중대본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6시 기준 국내 자가격리 무단 이탈은 212건 (231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30건(140명)에 대한 사법절차가 진행중이며 이 가운데 15건(16명)은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