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4.16 15:15
한국마사회 관계자가 말에게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관계자가 말에게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한국마사회는 '2020년도 상반기 말 예방백신 접종'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상반기 예방백신 접종 사업의 신청 대상은 연령 6개월 이상인 등록마 1만8500두로 선착순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접종 백신은 말인플루엔자·일본뇌염 등 총 2종이다.

백신 접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말 방역수의사 소재지와 연락처를 확인하고 접종 지역에 해당하는 인근 지역 수의사에게 직접 연락해서 신청하면 된다.

접종은 5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접종 기간은 추후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지속적인 전염병 모니터링과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한 말 약 1000두를 대상으로 전염병 검사를 위한 혈액 시료 채취 또한 함께 진행한다.

예방 백신 접종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나 유선 전화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백신접종 지원을 통해 말산업 관련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말산업 육성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예방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을 통해 전국적인 말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전염병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정 말 사육환경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