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4.17 09: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메디뷰코리아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의료뷰티 서비스 플랫폼 메디뷰앱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로 의료 목적 관광산업의 고속 성장이 기대되는 플랫폼이다.

기존 의료뷰티 산업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위시하여 객관적인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많은 문제점들이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메디뷰코리아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해 자체 평판 커뮤니티 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평판 시스템이 존재함으로써 의료, 뷰티 산업의 생태계 자체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의 다양한 의료 산업에서도 적용될 수 있다고 예상된다.

MEDIBEU APP의 커뮤니티 평판 시스템은 플랫폼 내에 직접 경험한 의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자신의 주관적인 입장을 후기, 사진, 동영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개진한다. 여기에 추가로 커뮤니티 내에서 익명성을 보장하여 개방적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이는 커뮤니티 활성화에 추가로 메디뷰는 평판 보상 메커니즘을 제안한다. 실제 고객이 작성하고, 커뮤니티에 공유한 컨텐츠는 메디뷰앱 플랫폼 내에서 평가되고, 사용자들은 그에 상응하는 MDP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로 인해 고객은 보다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보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메디뷰 플랫폼은 객관적인 데이터 확보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메디뷰는 이에 그치지 않고, 신뢰를 보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 평판 시스템을 뷰티성형 산업을 넘어 기존 의료 산업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메디뷰 코리아의 Eric 대표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다양한 양질의 컨텐츠로 공유함과 동시에 메디뷰앱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평판 시스템이 도입함으로써 객관적인 데이터 확보와 함께 객관적인 데이터 확보와 커뮤니티 활성화가 동시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기존의 커뮤니티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후기를 위한 후기’가 메디뷰 플랫폼 내의 커뮤니티에서 어느 정도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