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4.16 16:47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높고 우수한 교통망 갖춘 구리갈매지구 내 신흥 업무시설 형성
업무 형태에 따른 맞춤형 업무공간 제공…기숙사·대형 상업시설까지 갖춘 지식산업센터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기준금리가 사상 첫 ‘0%’로 진입하면서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교통망과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고 있는 구리갈매지구 비즈니스 벨트에 구리갈매 아너시티 지식산업센터가 조성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구리갈매 아너시티는 수도권 동북부에서 서울과 가까운 최적의 입지인 구리갈매 자족유통 시설용지(2-1, 2-2, 2-3BL)에 연면적 10만 5,051㎡,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태영건설이 시공을 맡고 ㈜서영건설플러스가 시행에 나선다.

태영건설은 앞서 호계 데시앙플렉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등 서울 및 경기도 주요 지역에서 대형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상품성을 갖춘 구리갈매 아너시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구리갈매 아너시티가 들어서는 구리갈매지구는 경기도 구리시 일대 약 143만㎡ 규모로 조성된 주거지역으로 서울에서 1km만 이동하면 닿을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별내, 왕숙, 다산지구 등 신도시와 남양주, 하남 등 경기권 성장의 중심축에 자리해 뛰어난 입지적 강점과 우수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자족도시 핵심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사업지에서는 신내IC와 갈매IC 등이 가까워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향후 구리~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GTX-B노선, 지하철4호선 및 8호선 연장선 등이 계획돼 있어 미래 가치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갈매 아너시티는 제조형, 섹션형, 소호 오피스 등으로 설계돼 입주기업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드라이브인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지하 4층~지상 4층까지 적용해 제조형 기업이 원활한 물류이송과 호실 앞 주차 및 하역(일부 호실 제외)을 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화물 이송을 위한 전용 엘리베이터(지하4층~지상10층, 3톤/지하4층~지상4층, 5톤)가 2기 설치될 예정이다.

섹션형 오피스는 높은 천정고(최대 5.4m)를 통해 복층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9~10층 일부 업무형 오피스에는 테라스를 통한 개방감 높은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 규모에 따라 최적의 선택이 가능한 소호 오피스와 지하에는 다양한 평수의 창고 등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지하 1층에는 접견실 및 휘트니스가 설치되고, 지식산업센터에는 층별 회의실과 휴게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 5층에는 약 3,300㎡의 대형정원이 조성되고, 덴마크 감성의 대형 상업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부대시설이 들어서 입주기업들이 쾌적함과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워라밸’ 시대에 맞춰 지상 5층부터 10층까지는 입주기업 근로자를 위한 기숙사도 제공된다. 기숙사는 다락이 있는 복층으로 설계되며 일부 세대에는 전용 테라스를 적용될 예정이다. 

다양한 세제 혜택도 눈길을 끈다. 입주 대상업체는 분양가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융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재산세와 취득세 일부 면제 등의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자금대출알선 등 다양한 금융 및 정책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구리갈매 아너시티는 서울과 가까운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며 “시장의 기대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분양을 시작하는 만큼 입주기업의 업무 편의를 극대화한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갈매 아너시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19-1(인창동 562-37)에 자리하고 있으며, 4월 24일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