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훈기자
  • 입력 2016.03.24 10:56

85㎡ 초과 817가구…소사벌지구 내 유일 메이저 브랜드 단지 '눈길'

다음달 분양 예정인 평택 '소사벌 더샵' 조감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대형 개발 호재가 연달아 이어지는 평택시 소사벌지구에 '소사벌 더샵'을 4월 분양한다.

'소사벌 더샵'이 위치한 평택시는 SRT(수도권고속철도) 개통, 삼성 고덕 산업단지, LG 산업단지,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 여러 대형 개발 호재들의 완공 시기가 점차 가까워지면서 부동산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소사벌지구는 비전동, 동삭동, 죽백동 일원에 총 302만4013㎡규모로 조성되는 수도권 공공택지지구다. 토지 준공이 올 상반기 내로 예정돼 있는 완성형 택지지구인 만큼 추후 입주와 동시에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소사벌 더샵'은 소사벌지구 중 유일한 대형 건설사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희소성을 갖는다. 지하 1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로 조성되며 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85㎡ 초과 면적의 넉넉한 평면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용죽지구, 현촌지구 등과 연계돼 새롭게 구성되는 브랜드 타운에서도 중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교통 편의성도 뛰어나다. 안성IC‧송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1번 국도, 38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통해 지역 내‧외 접근이 수월하다.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과도 인접해 있으며 오는 8월 SRT지제역이 개통되면 수서역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입주민의 여가 생활을 위한 시설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중앙에 대규모 중앙광장이 위치하며 이를 중심으로 단지 내를 크게 한바퀴 도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또 단지 내에는 조형폭포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구성된다.

운동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GX룸‧실내공프연습장‧탁구장과 더불어 건식사우나를 설치했으며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작은도서관‧맘스카페도 배치했다.

아울러 단지 도보 생활권 내에는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며 배다리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쾌적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전 세대 4베이 이상 판상형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6베이(99㎡)까지 설계됐다. 전체적으로 판상형으로 구성됐으며 거실과 주방이 탁 트인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 극대화는 물론, 집을 넓어 보이게 했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소사벌 더샵'은 지구 내 유일한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란 기대를 받고 있다"며 "입지 여건과 아파트 품질, 주거 선호도가 뒷받침되는 만큼 평택을 대표하는 아파트가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소사벌 더샵'은 다음달 중 오픈 예정이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사거리 인근에 조성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