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4.20 15:30

"나도 안심, 너도 안심! 내 곁에 남양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시민 공감·동참 호소

남양주시가 “이만큼(2m)의 거리를 스스로 유지하자”라는 의미가 내포된 다섯 손가락 모양의 핑거스틱을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이만큼(2m)의 거리를 스스로 유지하자”라는 의미가 내포된 다섯 손가락 모양의 핑거스틱을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16일부터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주시는 시민안전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마스크 공정배분 등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정책을 펼치며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지속되는 개학연기 등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되는 시기를 맞아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시청 민원실, 보건소, 읍면동 등 총 21개소에서 추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잠시 멈춤, 이만큼(2m)의 거리를 스스로 유지하자”라는 의미가 내포된 다섯 손가락 모양의 핑거스틱을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나도 안심, 너도 안심! 내곁에 남양주”라는 문구처럼 서로의 안전과 일상의 회복을 희망하는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진심으로 위로하고 싶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새로운 일상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계신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우리가 멈춰있을 때 일상으로의 회복이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에게 안전한 일상을 돌려드리기 위해 저를 비롯한 모든 공무원들이 더욱 성심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선진 시민의식과 거리 두기로 코로나19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코로나19가 지속되니 마음이 계속 무거웠다. 한 달 이상 주말을 집에서 지내다 보니 야외활동을 계획했지만, 오늘 캠페인을 통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