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4.20 15:49
(이미지 제공=컴투스)
(이미지제공=컴투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연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실생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저렴한 소품을 써서 몬스터, 조형물 등 서머너즈 워 속 콘텐츠를 재미있게 구현한 이들을 찾는다. 높은 예산이 필요한 화려함보다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본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오는 5월 7일까지 제작 모습을 4컷 이미지에 담아 SNS에 공개한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시청자 반응이 가장 좋은 작품, 최저 비용으로 웃음을 준 작품, 몬스터가 아닌 콘텐츠를 표현한 작품, 가장 많은 작품을 응모한 이용자 등에 상품이 나간다. 준비된 상품은 아이폰11 프로, 아이패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게임 아이템 등이다.

태국 크리에이터의 서머너즈 워 코스프레 피규어 작품 제작 과정. (사진 제공=컴투스)
태국 크리에이터의 서머너즈 워 코스프레 피규어 작품 제작 과정. (사진 제공=컴투스)

이번 콘테스트에는 세계 각지 인플루언서들도 나선다. 한국에서는 웹툰작가 겸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주호민 콤비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18일 트위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서머너즈 워 저비용 코스프레에 도전하는 모습을 생방송 하기도 했다. 

저비용 코스프레로 유명한 태국의 크리에이터 '로우코스트 코스플레이'도 배드민턴 셔틀콕을 활용한 피규어와 코스프레 사진을 올려 하루 약 10만 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