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4.20 18:17
광명동굴 다국적 홍보단 모집 포스터(이미지제공=광명도시공사)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광명동굴의 다국적 홍보단인 ‘광명동굴 웰커머 5기’를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웰커머 모집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 또는 외국어가 가능한 한국인으로 전공이나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로 자원봉사활동을 원하고 특히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웨이보 등 SNS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영어 10명, 중국어 3명, 일본어 3명, 베트남어 3명, 몽골어 2명, 태국어 2명, 기타언어 7명이다.

웰커머로 선발되면 외국인 단체관람객 및 국내외 팸투어 단체에게 광명동굴 외국어 해설, 명동굴 문화행사 참석 후 체험 후기의 SNS 홍보, SNS 매체에 광명동굴 외국어 홍보글 게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웰커머들에게는 광명동굴 홍보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광명동굴 팸투어 진행 등 관광 실무 경험을 쌓고 광명동굴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웰커머는 재능기부차원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되지만 활동기간 동안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참여 방법은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관련 문의는 광명도시공사 동굴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