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23 15:1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협업툴 ‘잔디’를 서비스하는 토스랩은 등록 사용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일일 활동 사용자 (DAU) 수치도 지난해 4월 대비 213%이며, 최근 3월 신규 가입자 수는 월평균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가파른 성장의 동력은 바로 중견, 대기업 고객 유치이다. 

아워홈, 넥센타이어, 게임빌컴투스, 한양건설, 동성그룹, 대양그룹 그리고 일본의 비전그룹까지 각 1000명 이상의 임직원을 보유한 기업들이 잔디를 전사에 도입했다. 

LG CNS, CJ, JTBC와 같은 대기업에서도 부서 및 팀 단위로 도입 후 매년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사용자 확보뿐만 아니라 유지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지표를 나타내고 있다. 

잔디는 기존 고객사 사용자 수 증가로 인한 매출액 증가분이 이탈 사용자보다 크기 때문에 금액 기준 순고객 유지율이 120%를 넘어서고 있다. 

무신사, 해피콜, 집토스, 야나두는 빠르게 조직이 성장하여 사용자가 해마다 증가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무료와 유료 플랜을 제공하고 있는 잔디는 유료 고객 전환율이 약 40%에 달한다. 슬랙이 공식 발표한 30%보다 높은 수치이다. 잔디 유료 서비스가 고객에게 충분한 지불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잔디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1위 서비스로 플로우, 콜라비, 두레이 등과 함께 국내 협업툴 시장을 빠르게 키워 나가고 있다” 라며 “200만명 사용자 확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한 SaaS 잔디의 저력으로 아시아 1위 협업툴로의 도약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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