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4.24 12:06
현대 테라타워 광명 일러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광명 일러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6월 광명시 하안동 일대에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03, 303-2~4번지 일원에(우체국 사거리 앞)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9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시 하안동 일대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관문으로 불리는 만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독산역과 7호선 철산역을 비롯해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수원고속도로, KTX 광명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다양한 평면설계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상 3~4층에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이 도입돼 호실 바로 앞에서 물류 하차가 가능하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계획돼 주차공간이 필요한 물류 관련 업종들의 불편함은 최소화될 전망이다.

직원들의 복지와 효율성을 높이는 쾌적한 사무환경을 위한 설계도 다양하다. 곳곳에는 직원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한 휴게공간이 배치된다. 원격으로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첨단 IoT시스템과 개별 냉난방이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도 도입한다.

이밖에도 단지는 지열발전을 이용한 관리비 절감 설계도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구름산 산책로가 가까운 숲세권 입지를 갖춰 산책 및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고객의 접근성 및 가시성을 높이는 유러피언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며 키즈카페, 병원 등 다양한 MD구성을 계획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강자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와 우수한 입지적 장점으로 신흥 업무단지를 구축 중인 광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기업체의 관심과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의 세제혜택과 더불어 계약금 10%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지원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 지식산업센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30, 201호(가산동, 남성프라자)에 위치한다.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28, 102호(일직동, 트리플타워)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